책 정보: <네이버 책> 링크
한빛미디어의 서평 이벤트를 통해 제공받은 책입니다.
책을 읽다보니 스칼라를 배움에 있어서 어려운 이론을 가능한 배제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한 저자의 노력이 느껴졌습니다. 그러다보니 기반이 되는 내용을 건드려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만, 그건 이 책을 다 읽은 각 독자들의 몫이라 생각합니다. 다만, 가끔씩 나타나는 설명 없이 넘어가거나 잘못된 설명은 스칼라/플레이에 처음 접근하는 사람들에게 오히려 혼란을 줄 수 있지 않을까 우려가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.
제가 발견한 내용은,
- for, if-else 예제 코드에서 스칼라 문법의 장점을 살리지 못함 (for-yield, if 문 리턴값 사용 등)
- loop에 break가 없다는 점이 빠짐
- '객체'라는 표현이 스칼라의 object와 인스턴스 객체 두 가지로 혼용됨
- 'Function을 상속' 등의 잘못된 표현
- :으로 끝나는 메소드(예: List.::())는 연산자형으로 쓸 때 연산 순서가 바뀌는 설명 빠짐
- Option을 NPE 방지에 사용한다고 설명 (Scala Option 참고)
- IterableLike(예제에서는 리스트)의 foreach는 해당 리스트의 값을 변형하지 않음
- 예제 코드 중 많은 부분이 mutable 스타일로 작성됨
정도입니다. 다르게 생각하거나 제가 발견하지 못한 부분을 발견하신 분도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. 크고 작은 오류들을 바로잡고 빠진 설명을 보충한다면 더 좋은 책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글을 남깁니다.
'Innovation > Read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실전 스프링 부트(Spring Boot in Practice) (0) | 2023.09.19 |
---|---|
테슬라 모터스 - 일론 머스크, 자동차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(0) | 2016.08.23 |
메이블 이야기 (0) | 2016.01.02 |